:::Solar Energy:::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작성일 : 16-07-13 15:35
홍천군 전기 없는 마을, 태양광으로 불 밝히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652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15745 [558]
(홍천=국제뉴스) 오주원 기자 =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 오랫동안 불편함을 겪고 있는 마을에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 전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홍천군 내촌면 밤까시 마을은 전기 없는 오지 마을로 지난 몇 년간 산업통상자원부에 농어촌 전기공급 사업을 요청했으나, 신청지역이 많은 관계로 사업에서 배제돼 마을주민들 5가구가 오랫동안 생활불편을 겪어왔다.

이러한 어려움을 알고 (사)에너지나눔과평화, 한국남동발전(주)에서는 '햇빛 나눔사업' 후원 사업으로 독립형 1.5KW 태양광발전기 6기를 밤까시 마을에 설치 완료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결했다.

이번 사업은 '햇빛나눔사업' 14~19호점으로 오는 14일 12시 내촌면 밤까시 마을 변영준 씨 집 앞에서 준공식이 개최될 예정이며, 군에서는 햇빛나눔사업으로 탄소저감과 에너지 복지를 후원한 (사)에너지나눔과평화, 한국남동발전(주)에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홍천군 전기 미공급 지역은 청량2리 벌막골 3가구 및 광원1리 금골 4가구로, 내년도 농어촌 전기공급 사업을 신청한 상태이며, 올해 12월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